바나바는 사도행전에 등장하는 예루살렘교회의 한 성도입니다.
바나바의 사역을 통해 바울이라는 위대한 새가족이 교회의 일원이 되고 교회의 일꾼으로 자라날 수 있었습니다.
바나바사역(Banabas Ministry)이란 이러한 바나바의 삶과 신앙을 본받아 교회에 들어오는 새가족을 효과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사역의 한 방법입니다.
우리 주님의 몸된 교회를 찾아온 한사람, 혹인 한 가정을 목작의 심정으로 인도하고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인내함으로 이미 교회의 정착한 기존의 성도들과 함께 주님을 섬기며 교회에 뿌리를 사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나바사역(7주)
1)기본사역(3P사역) : 전화(Phone), 사람소개(Person), 식사(Pasta)
바나바는 우리교회에 처음 찾아온 새가족을 만나고 찾아가는 일을 합니다.
교회에서 짝지어준 새가족에 한번이상 전화,문자,메일을 하여 교제를 나누어야 합니다.
새가족과 꼭 한번이상 만나 식사의 교제를 나눕니다.(구역장, 기관장과 함께 해도 좋습니다.)
바나바는 매주일 예배 후에 새가족에게 교회의 중요한 직분을 가진 세명 이상을 소개시켜 주어야 합니다.
새가족이 예배드리러 나올 때마다 사랑으로 관심과 친절을 베풀어주어야 합니다.
맡겨진 새가족을 위하여 날마다 기도하여야 합니다.
한 주간의 바나바 사역은 보고서에 의해 반드시 바나바사역팀으로 보고하여야 합니다.
2)처음 창원세광교회에 오시는 분은 2층 본당 입구에서 새가족팀 안내의 도움을 받아 등록카드를 작성합니다.